온라인과 오프라인은 저마다 장점과 단점이있다
물론 사업이나 장사, 판매, 창업이라는 부분에서
비슷한점은 많지만 의외로 다른점이 훨씬많다
요즘은 젊은 연령층에서도 쉽게
온라인으로 쇼핑몰창업을 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
오프라인과 달리 기계구입이나 매장확보, 샵관리가
필요하지 않다는점에서 가볍게 생각하고
쇼핑몰창업을 시작한 뒤 닫는경우가 많다
쇼핑몰창업을 인터넷상에서 온라인쇼핑몰로
시작하고 성장하려면 어떻게 홍보해야할까
누구나 고민하는 부분이다
쇼핑몰창업 온라인쇼핑몰 마케팅효과 높이려면
그래서 누구나 온라인마케팅과
효과적인 마케팅을 얻기위해 노력한다
우선 인터넷쇼핑몰창업은
제품과 상품을 실물로 볼 수 없다는 부분에서
단점이라고치면 오프라인보다 저렴하고
클릭몇번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시간을 줄여주고
일일이 매장에 들리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
배송을 기다릴 시간이없다면
직접 오프라인매장에서 구입하는것도
상품을 빠르게 공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
하지만 그런경우는 별로 없기때문에
미리미리 내가 사고자했던 상품을 알아보고
여유롭게 온라인쇼핑몰로 주문하는 경우가많다
우선 저렴하면서 택배가 집앞까지
편하게 전달해주기 때문
요즘 남녀노소 가리지않고
sns를 많이한다 내 계정으로
주변사람들과 소통하고 사업하는 사람들은
sns로 홍보하는 경우도 대다수다
그런데 이 모든걸 함께한다면
소비자도 다양한 경로로 내 제품을
찾고 주문할수있어 마케팅효과가
늘어난다고 볼수있는 것
주위에서 다양하게 열린문과 경로를
적극활용하는 게 정답이다